영지버섯은 불로초라고 불릴정도로 건강에 여러모로 쓰임새가 많은 약재입니다. 그만큼 여러가지 효능도 있고 효과도 확실해서 겠죠? 많은 분들이 건강 식품으로 알고 있는 영지버섯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끝까지 읽어보시면 좀더 건강해지는 많은 정보를 아실 수 있습니다.

 

 

영지버섯은 변비예방에 좋습니다.

영지버섯은 노폐물과 장속 유해균을 몸밖으로 배출해줍니다. 그리고 대장운동을 도와주는 등 장에 이로운 활동을 합니다. 이러한 활동은 장관련 질환을 예방해 주고 변비를 막아줍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민감한 장 질환이나 변비등으로 배변이 불편하신 분들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영지버섯은 간건강에 좋습니다.

영지버섯은 간기능 개선 즉 간을 해독시켜주는데 매우 좋은 역활을 합니다. 간의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예방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주를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간을 해독해 주므로 간기능 저하를 막아서 쉽게 드는 피로감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영지 버섯은 기관지관련 질환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영지버섯을 물에 달여서 자주 마시면 기관지 관련 질환 예방에 매주 좋습니다. 이 영지 달인 물을 꾸준히 마시면 기관지염이나 천식을 완화시켜주는데 좋은 효능을 발휘합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감기등 기관지관련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겨울철에 차로 많이 섭취하십니다.

 

 

 

영지버섯은 암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영지버섯은 항암효과가 매우 뛰어납니다. 영지버섯을 물로 그대로 끓여 마셔도 좋습니다. 항암작용에 뛰어나다는 베타글루칸성분이 다량함유되어 있어서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영지버섯은 신장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영지버섯은 프로테오글리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신장의 기능을 강화시켜주고 신장을 보호해주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이 성분으로 신장 질환도 예방해주고 신장건강을 챙길수 있다고 하니 신장 건강에 관심있으시면 꼭 확인해 보세요.

 

 

영지버섯은 성인병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영지버섯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그리고 좋은 콜레스텔은 높여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줘서 성인병예방에 좋은 역할을 합니다. 특히 동맥경화, 고혈압에 좋습니다.

 

 

 

영지버섯은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요즘에는 평상시에도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체중관리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영지버섯은 비만을 예방하고 몸을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영지버섯은 기초대사량을 증가 시켜주고 지방분해에 도움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줍니다. 이러한 효능들이 비만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능을 발휘합니다.

 

 

영지버섯의 부작용

이렇게 좋은 식품도 부작용이 있습니다. 너무 과하게 섭취를 하면 탈모나 가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조금씩 섭취하면서 양을 늘려나가는게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혈당약을 복용중이시면 않좋을 수 있다고 하니 의사와 상담후 섭취하시는게 좋겠습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건강해지는 글

양배추즙 효능 양배추즙 부작용 완벽정리

아로니아 효능 완벽 정리

아보카도 효능 완벽정리

녹용의 효능과 부작용 완벽정리

목초액 효능 완벽정리

새싹보리 효능과 분말 먹는법

 

영지버섯 사진 모음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3536

유용한 정보 지금 바로 공유하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스
Posted by 스티브123
,